카테고리 없음

밤친맛집) 수원 시루향기 콩나물국밥[6,000원] /콩나물 오징어찜 [15,000원]

개굴보이 2018. 3. 5. 20:20
728x90

[ 경기&서울 ]] - 밤친맛집) 속초코다리 냉면 [7,500원] + 만두 5,500원 [화성]

 [ 경기&서울 ]] - 밤친맛집) 회전초밥집 스시카야/스시신조 ( 1,390원 ) [100만원 이상 씀.]





전국에 있는 프렌차이즈인데, 수원에 있는 시루향기 송죽점이 괜찮았다.

어딜가나 일정한 맛이기 때문에, 괜찮은 프렌차이즈 집으로 강력 추천한다.

고기 하나 없는 콩나물국밥을 6,000원이나 주고 먹냐고 할 수 있는데, 나도 그렇게 생각했다.

하지만, 직접 먹어보니 천만의 말씀이였다. 시루향기는 6,000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
밥이 무한리필인데 
저기 보이는 계란+김에 뜨거운 밥을 샥샥 비벼먹으면 일단 반그릇 순식간이다.
여기에 콩나물국밥에 있는 아삭아삭한 콩나물과, 식감좋은 오징어와 따뜻한 밥알을 함께 먹는다면? 너무 좋다.
추가적으로 콩나물 오징어찜이나 삶은오징어[6,000원]을 파니까, 가족끼리 간다면 함께 먹으면 딱 좋다.






삶은오징어를 먹은 사진을 못찾겠다. 그때는 사진을 안찍었나보다. + 밑반찬도 맛있는 편.


따뜻하고, 시원한 국밥이 땡긴다면, 돼지국밥 보다는 콩나물 국밥을 추천한다.


처음에 어머니가 너무 추천하셔서 가족끼리 한번 먹으러 갔는데, 처음에는 엄청 투덜투덜 하면서 갔다.

도대체 왜 콩나물국밥을 6천원이나 주고 먹는건지 이해가 안갔는데, 맛있었다.
개인적으로 뜨거운 음식을 잘 못먹어서 국밥을 싫어하는 편인데, 시루향기 정말 괜찮다.


왜 사먹어봐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겠다.


재료비는 6,000원 이하겠지만, 맛이 엄청 진하다. 집에서는 따라 할 수 없는 맛.

그리고 밑반찬이 맛있기 때문에 밥 무한리필에 콩나물국밥, 계란하나, 김 한개. 괜찮다.

착한가격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일단 맛도 보통맛이랑 순한맛도 얼큰한게 맘에든다.

너무 궁금해서 뭘로 간을 하냐고 여쭤봤는데, 고추액으로 해서 투명한데 시원한 맛이 나는거라고 하셨다.

어머니가 가족을들 데려가시는 그런 집. 즉, 검증된 국밥집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혼밥하기에도 좋은 집이다. 요즘 그런걸로 눈치를 주는 사람은 별로 없겠지만, 혼자 가서 국밥 한 그릇해도 괜찮은 테이블구성. 




나는 맨날 이거 국밥에 넣어 먹었는데, 여기에 밥을 비벼먹으니까 그렇게 맛있어서 깜작 놀랐다.

대학생들도 좋아할 맛이다. 왜냐? 나도 대학생이고, 우리 누나들도 대학생때 좋아했으니까.

아주대 학생들과 장안구청 직원분들, 그리고 KT 위즈파크에서 경기가 열린다면 한번 와서 먹어볼 만하다.

북수원 CGV와 별로 멀지 않으니까, 혹시나 부모님을 모시고 영화를 본다면, 꼭 들려보길!


밤친맛집) 회전초밥집 스시카야/스시신조 ( 1,390원 ) [100만원 이상 씀.]

여기도 들려봤으면 좋겠다. 웨이팅 1시간 정도하는 스시집이다.

그리고 양념갈비집 육미옥도 추천한다. ㅎㅎ.


2018/03/03 - [데이트코스 & 맛집들 [진심으로 추천하는 곳만]/한번쯤 가봐야 할 맛집 [ 경기&서울 ]] - 밤친맛집) 속초코다리 냉면 [7,500원] + 만두 5,500원 [화성]

2018/03/02 - [데이트코스 & 맛집들 [진심으로 추천하는 곳만]/한번쯤 가봐야 할 맛집 [ 경기&서울 ]] - 밤친맛집) 홍대 디저트 메론빵아이스 ( 4,500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