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면 맛집 콩가네. 코다리,불고기 등 20가지 반찬이 무한리필 한식집! [7,500원]

개굴보이 2018. 3. 15. 03:00
반응형

 

위에 사진은 무한리필 되는 반찬 중 하나다. ( 이게 무한리필이라니... )

가성비가 너무 좋고, 가게도 깨긋하고 맛도있고 완벽한 집이다. 

부산에서 20년 넘게 산 형님들 두 분이서 추천한 음식집 이였다.

개인적으로 맛있는 음식만 찾아먹는데, 이 정도면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해양대에서 2년동안 맛집을 갈구하고 다닌 사람이기 떄문에, 믿고 먹어도 좋다.

 

사실 알리기 싫었는데, 이제 나는 수원에 올라와서 공유하는 진짜 맛집이다.

다른 이야기지만 바로 옆에 국밥집도 있는데, 거기도 진짜 맛있다. 

가성비가 너무 훌륭해서 놀랐다. 역시 부산에서 20년 넘게 산 토박이가 추천해주는 맛집다웠다.
솔직히 간판만 보면 콩국수 같은거를 하는 시골식당이라고 생각하고 돌아갈텐데, 이렇게 따로 알지 못하면 못먹는 맛집.


 

단 음식에 대한 의견을 나누기 앞서서 간판이 별로여서 사람들이 안찾아갈까봐 쓰는데, 진짜 맛집이다.
내가 진짜 서면에서 여기보다 맛있고 만족스러운 맛집은 없을거라고 장담한다. 정말로 장담한다. 

역시 식당의 기본은 청결과 깔금함에서 온다고 생각한다. 인테리어도 음식집의 중요한 평가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식당 인테리어 또한 UX디자인의 일부기 때문이다. 가게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편하게 그리고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냐도 음식 맛과 별개로 식사의 만족감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우선 간판 인테리어는 조금 별로다.

콩가네의 내부 인테리어와 청결상태에는 별 5점을 주겠다. ( 무려 네이버 평점도 5점인 곳이다... )

그리고 음식맛은 그냥 만점 주겠다. 일단 메뉴로 시키는 김치찌개도 미쳤는데 밑반찬이 정말 대박이다.

밑에 있는 사진이 전부 계속 갖다먹어도 되는 밑반찬이다. 밑반찬이라는 말이 맞는걸까? 메인메뉴 아닌가 싶다.

밥도 무한리필이고 잡채, 코다리, 떡볶이, 튀김, 묵, 김치, 식혜등 맛없는 게 하나 없다.

게다가 튀김은 바로 튀겨주셔서 바삭하고 뜨겁다. 아니 진짜 미쳤다. 어떻게 이렇게 장사를 하지?

정말로 말도 안되는 집이다. 간판이 허름해서 다행이다. 아는사람만 알아서.

 

 

실수로 시켜먹는 메뉴인 김치찌개를 따로 안찍었는데, 순두부찌개와 김치찌개 둘다 맛이 훌륭하다. 진국이다 진국.

부산에 김치찌개 맛있는 곳은 서면 한뚝배기 이후에 처음이다. 거기는 편마늘이 씹히는 맛이 일품이였다면, 여기는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가정의 김치찌개의 맛이랄까. 된장찌개도 맛있다는데, 나는 맛있어서 김치찌개만 먹어서 모르겠다.

밑반찬의 맛을 하나씩 나열하기에는 반찬이 너무 많다. 그냥 전부다 맛있다는 사실을 알아주면 좋겠다. 16가지 반찬이다.

해물순두부찌개와 김치찌개, 제육볶음 전부 7,500원이다. 7,500원에 저 밑반찬과 밥이 무한리필이다.

이런 무한리필 한식집이 서울이나 수원에 있다면 1시간 넘게 웨이팅하고 먹을 곳이다. 숨겨진 곳이라서 다행이다.

실제로 반찬은 16가지가 아닌 김치와 야채등을 포함하면 25가지가 넘는다. 겸손한 가게 운영이시다.


 

가성비가 너무 훌륭해서 놀랐다. 역시 부산에서 20년 넘게 산 토박이가 추천해주는 맛집다웠다.

이 글을 읽은 것을 축복이라고 생각했으면 좋겠다. 혹시나 서면에 밥을 먹으러 가야한다면, 데이트를 한다면 들려봐라.

서면 데이트맛집, 서면 맛집으로 유명해졌으면 좋겠는 식당이다. 물론 지금도 아는 사람들은 꾸준히 먹는 밥집이다.

근데 너무 유명해지면 밑반찬을 다시 가져다 주시는게 힘들지 않을까 생각한다. 튀김이 따뜻한게 매력인데 말이다.

아, 그리고 저기 보면 불고기가 보일텐데 불고기도 무한리필이다. 이렇게 퍼줘도 되는건가 싶다.

한식으로 맛있는 집도 흔치 않은데, 무한리필이지, 가격도 싸지, 맛도 좋지, 위생도 완벽하다.

흠 잡을래야 흠 잡을 수 없는 맛집이라서 네이버 평가가 별점 5점이 아닌가 생각해본다.

맛 없는 반찬도 없고, 메인메뉴도 맛있다. 주인분도 친절하시다... 이건 뭐, 서면 최고 맛집이다.

상상마케팅스쿨 활동을 하면서 얻은 최고의 집. 부모님도 한번 모셔가고 싶다. 너무 멀지만 말이다.

서면 맛집을 찾는다면, 서면 무한리필을 찾는다면 들려보길 바란다. 바로 옆 국밥집도 맛있으니까 추천.

부경대 맛집이나 고신대 맛집으로도 홍보해주고 싶다. 서면이면 가깝다고 생각한다. 경성대 맛집도 포함이다.

진짜 꼭 가봐라! 내가 이 만큼 강조하는 집도 흔치않다. 가격 2배로 올라도 갈 거다. 

여기는 부산에서 27년 살아온 형이 추천해준 곳이다. 국물 맛이 일품이다. 정말 진하다.

돼지잡내가 조금 나지만, 이건 잡내라기보다는 돼지국물 냄새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육수로 돼지뼈를 우려낸 증거고, 고기나 내장도 정말 많이 넣어주시니까 한번 가보길 바람.

밤친맛집) 스테이크덮밥 홍대개미 ( 8,900원 ) [프랜차이즈] 혼밥 굿

밤친맛집) 인생 김치찌개집. 서면 한뚝배기 [6,500원]

밤친맛집) 돈까스는 여기로. 남포동 수타왕돈까스 [6,5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