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밥집/안산

(별점 3.75) 고잔 맛집, 사리원 손만두 - 분식집이고 쫄면이 정말 맛있음

개굴보이 2023. 3. 27. 11:55
반응형

 

안산 중앙역이나 고잔역 인근에서 밥집을 찾고 있었다.

나는 개인적으로 냉면과 쫄면, 만두를 사랑하는 편이다,

분식이 너무 먹고 싶었는데, 만두에 쫄면을 팔고 있더라.

여자친구에겐 미안하지만 3주 연속 만두를 먹으러 갔다.

내가 몇 주 동안 분식이 너무 너무 먹고 싶었기 때문이다!

 

맛을 설명하기 전에 미리 내 입맛에 대해 정보를 적어둔다면

평소 좋아하는 만두 스타일은 얇은 피를 가진 고기만두이고

식감이 살아있는 굴림 만두도 선호하는 편이다.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며, 튀김만두보다는 군만두가 좋다.

 

시킨 메뉴는 총 4가지였고, 정말 맛있는 분식 한끼를 하였다.


굴림만두 : 부드러우면서 양파가 씹히는 식감이 일품이었다.

간장에 찍어먹어도 좋고, 떡볶이나 쫄면과도 너무 어울렸다.

가격도 10개 기준 5천원이었는데,  엄청 싼 지는 모르겠지만

충분히 지불하고 먹을 가치가 있는 식감과 맛이었다.

 

쫄면 : 여자친구가 감탄한 맛이었다, 고소하면서 새콤한 맛.

7500원 이었던 것 같은데, 또 먹고싶은 양념을 가지고 있다.

면 자체가 1000원이기에 원재료가 비싸지 않은 편인데도

양에 되게 쪼잔한 가게들이 많지만 여기는 아니었다.

야채도 많이 넣어주셔서 좋았고 쫄면의 양도 괜찮더라. 

 

튀김만두 : 튀김이 엄청 바삭하고, 아주 따끈따근 했다. 

냉면이랑 먹게 된다면 어울릴 것 같았다. 객관적 맛은 좋았다.

떡볶이랑 어울렸고, 개인적으론 굴림만두가 훨씬 맛있던거 같다. 

 

떡볶이 : 사이드 메뉴로 꼭 시켜라, 쫄면 사리를 넣어주시는데

안에 계란 1개와 어묵, 떡볶이가 적당히 매콤 달콤해서 맛있다.

신라면, 팔도비빔면 같이 맛있게 매운 그런 놈이랄까?

맵찔인 나에게 딱 맛있는 매움의 경계선에 있는 녀석이었다.

확실히 떡볶이는 약간 매운맛과 달달함, 감칠맛이 돌아야한다.

 

전반적인 총점은 3.75를 주고싶다.

안산과 화성, 시흥에 몇 곳 존재하는 프렌차이즈이고

북촌손만두보다 굴림만두가 확실히 맛있는 느낌이었다.

제육덮밥, 오징어덮밥, 만둣국, 떡만두국, 칼국수 등을 파는데

메뉴가 너무 많아서 맛이 관리가 안 될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아쉬운 점은 김밥을 팔았으면 좋겠다는 것이었는데

분식집을 지향하면서 김밥을 왜 안파는지 모르겠더라.

만두 전문가게도 아니고 애매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느낌.

인테리어나 맛이 그렇게 특출난 점수를 줄 수는 없지만

언제나 무난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3.75점을 준다.

 

프렌차이즈에서 이정도 점수면 굉장히 잘 줬다고 생각한다.

이건 쫄면과 만두를 사랑하는 내 주관이 들어갔기 때문이다.

고잔이나 중앙에서 분식집을 찾는다면 무난하게 추천한다.

 

 

(별점 5.0) 이정도면 오마카세 아닌가? 중앙역 스시집, 키무스시

안산 중앙역에 위치한 정말 맛있는 초밥집이다. 여자친구가 에리카에 다니면서 플렉스할 때 가던 집이라고 너무 맛있다고 극찬을 하면서 맨날 뭐 먹으면 키무스시 데려가야하는데 이랬다. 원래

bamsam.tistory.com

 

(별점 3.75) 이색적인 맛의 데이트가 그립다면, 고잔역 오복당

안산 고잔역 인근에 위치한 대만식 식당이다. 처음에는 짜장면이 먹고싶어서 중국집을 찾아보다가 여자친구의 지인이 추천 해줬다고 해서 먹으러 갔다. 오복당말고 다른 중국집들이 리스트로

bams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