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술 추천/칵테일

달콤한 칵테일, 여자들이 좋아하는 칵테일 말리부 feat.오렌지쥬스

개굴보이 2018. 8. 16. 02:37
728x90

말리부 (MALIBU, 도수 21%, 3만원 대)

코코넛향이 물씬 나는 말 그대로 달콤한 술.

 

술 향기는 거의 나지 않으며, 오히려 너무 달달해서

오렌지 쥬스와 함께 먹는 것이 좋다.

클럽에서 많이 먹는 술 인것 같던데, 그런데나 바에서 먹으면 비싸다 ㅜㅜ..

 

나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맛의 술이다.

이유는 너무 달기 때문인데, 오렌지쥬스가 없으면 먹기 힘들 정도다.

베일리스 같은 리큐어는 먹을만한데, 코코넛베이스 라서 그런지 나는 조금 거부감이 든다.

하지만 술 향기가 거의 나지않아서 오랜지 쥬스와 함께 먹으면 그냥 음료수마냥 넘어간다

 

 

 

일반적으로 칵테일로 팔기보다는, 저렇게 바틀단위로 판매하는게 대부분이다.

잭 다니엘, 예거 마이스터와 더불어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서 남기는 대표 3인방에 속한다.

그래도 그나마 싼 가격대로 마실 수 있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마시지만, 왠만하면 마트로 가자.

마트 또는 남대문주류상가로 가면 바나 클럽에서 마시는 가격의 1/3로 마실 수 있다.

추천하는 안주는 나쵸, 필수적으로 같이 먹어야 하는 것은 오렌지 쥬스를 꼽고 싶다.

알콜향 없는 칵테일, 달콤한 칵테일 말리부.


 

- 술 향이 전혀 나지 않는 음료수 같은 녀석 -

도수 : 매우 낮은 편  (21도니까, 그래도 소주보다 맛있고 잘 넘어간다.
알콜향 : 전혀없다. 
맛 : 매우 달콤함 (지코 같은 코코넛 쥬스를 좋아한다면 취향 일 듯...)

 

 

 

* 오렌지 쥬스와 함께 한다면 완전 맛있는 칵테일 순위에 넣어 줄 수 있는 놈 *  

이거 솔직하게, 바에서 사먹는 거 너무 아깝다 ㅜㅜ.

싸서 마시는게 이유라면, 차라리 잭 다니엘을 마시는 게 좋지않을까?

그렇다고 나쁜 칵테일은 아니지만, 어처피 쥬스와 함께 먹기 시작하면 결국 비싸진다.

달달한 것을 먹고 싶다면, 먹어도 좋지만 술 향이 안나는 건 술이 아니야! 이런 분에겐 비추다.

그래도 접근성이 높고, 달콤한 칵테일이기 때문에
한번 쯤 먹어봐야 할 칵테일로 선정.

말리부 도수는 21도니까 새콤달콤하다고 쥬스와 함께 너무 막 넘기지 않기를 바란다.

정말로 달콤한 칵테일 추천을 해달라면 말리부를 해주고 싶다. 


 

역시나 마무리는 칵테일 도수계산법을 올려두고 끝내겠다.

그와 함께 칵테일을 마시는 게 소주나 맥주를 마시는 것과 가격차이가 안나는 이유도 함께.

 

 

 

가격이 비싸다고 칵테일을 기피하는 사람들이 조금 있는데, 실상은 소주나 맥주보다 먹기 좋다.

높은 도수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과 칵테일 문화 자체가 오랫동안 마시는 술이기 때문에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 물론 숏칵테일 기준이고, 롱칵테일 경우에는 얼음이 녹으므로 빠르게 마셔주는게 좋다. )

 

글로 설명하기가 힘든 요소이므로 사진으로 대체하겠다.

 

이처럼 도수가 100%의 비율로 반영되지는 않지만

0.8의 비율로 알콜함유량 공식에 들어가기 때문에 적은 양의 양주( 칵테일 )가

왜 소주보다 마시기 편하고, 취하기 편한지, 그리고 가성비가 좋은지 설명됬길 바란다.

 

물론 정말 술을 잘 먹는 사람들은 소주를 마셔야겠지만, 소주 2병정도가 주량이라면
칵테일을 마시는 것과 가격은 별반 차이 없으면서 분위기와 맛을 잡을 수 있다는 사실.


거기다가 소주나 맥주를 마시려면 기본적으로 안주를 먹어야 하기 떄문에 비용이 들지만

칵테일은 크래커나, 칩, 프레즐등을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곳이 많기 때문에

아이리쉬 펍이나 대학가에 있는 퓨전칵테일비어집에 간다면, 칵테일을 마셔보자.

맛을 장담하지는 못하지만 개중에는 정말 괜찮은 집들이 존재한다는 사실.

 

여담이지만 예시를 들어준다면

수원 율전동(성균관대역)에는 가성비로는 자피(ZAPI) 라는 술집이 있고

맛까지 생각한다면 2000원 정도 더 지불하고 DCT(Dream Come true)로 가는게 좋다.

 -> 마가리타랑 드라큘라 라는 논알콜 칵테일이 예술이다.

 

그리고 돈이 많은게 아니라면, 바틀단위로 사먹을거라면 남대문 주류상가에 가거나

명함을 통해서 배달을 시키자. (배송료 3,000원에 술집 1/5 가격에 마실 수 있다.)

 


 

별빛 청하, 알콜향 그게 뭐죠? 전 부드러운 스파클링 와인입니다.

나는 위스키와 칵테일을 리뷰하는 사람이다. 내 블로그에 국산 술이 올라오는 날이 올 줄 몰랐다. 여자친구나 남자친구가 알콜냄새 때문에 술을 싫어한다면. 술을 잘 먹지 못하는데, 같이 먹고

bamsam.tistory.com

 

진은 왜 봄베이 사파이어가 제일 유명한걸까? 맛있어서?

봄베이사파이어 375ml는 25,000원 ~ 29,000원 750ml는 38,000원 ~ 50,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다. 용량은 375ml, 750ml가 제일 잘 팔리는 편이다. 코스트코에서 가끔 전용잔을 껴주는 행사를 하는데 그때 사면

bamsam.tistory.com

 

모히또, 피자랑 잘 어울리고, 홈파티 하기도 좋은 달콤한 칵테일!

# 음료수같은 칵테일 # 알콜향 없는 칵테일 # 상큼한, 탄산이 들어간 칵테일 # 홈파티용 칵테일 모히또의 맛을 표현하면 남미의 느낌을 가진 음료수 느낌의 칵테일이다. 럼주 + 사이다 + 라임 + 민

bamsam.tistory.com

 


해당하는 관심사가 있으면 사진을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개굴보이즈를 검색해주세요!


반응형